게시글검색
Home > Humanities > Celebrity

Celebrity

게시글 검색
[반짝인터뷰]군포시 최초 여성의장-성복임
뉴우먼클럽 조회수:303 49.166.110.63
2020-07-21 02:27:55

[반짝인터뷰]

군포시 최초 여성의장-성복임

 

Q1 우선 최초의 군포시의회 여성 의장님이 되신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제가 군포시의회에 최초의 여성 의장으로서 어깨가 아주 무겁습니다. 주변에서 여성 의장으로서 기대들이 많아요. 제가 잘해야지 여성 정치인의 확대로 연결될 수 있고 여성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를 해서 의회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가고 또 훌륭한 후배 여성 정치인들이 나올 수 있게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Q2 여성의장으로서 특별히 여성들을 위해 군포시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성인지 예산이 시행된 지 10년 정도 되었어요, 모두에게 배려되는 예산을 하자는 게 취지인데요, 그동안 많은 노력으로 군포시가 성인지 예산 관련해서 수상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이 있어서 형식화되지 않도록 많이 챙겨야겠죠.

그 다음에 예산만 가지고 되지 않기 때문에 성 평등과 관련된 교육들이 활발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 너무 여성 여성 하는 거 아니냐, 남성들이 오히려 역차별을 받는 것이 아니냐 하는 데, 애초에 기울어진 운동장이었다고 생각해요. 여성정치인의 비율을 보더라도 국민의 절반인 여성을 대표하기에는 숫적으로 너무 적은 것이죠. 특히 국회의원의 경우 더 그래요. 고위 공직자들은 아직도 남성 중심이거든요.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여성 정치의 수가 타 도시에 비해서 적은데요, 여성 정치인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무조건 여성이라는 것보다 준비된 여성, 사전에 다양한 경험과 교육으로 생활을 기반으로 하는 여성 정치인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Q3 앞으로 군포시에서 남녀불평등 및 여성들의 성폭력 문제 등 해결방안이 있으신지요?

우리 사회가 서로를 배려하고 인정하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보구요, 상대가 불쾌하게 느끼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겠고요, 사건이 발생했을 때 성폭력 상담소 등을 이용해서 피해자들이 음지에서 웅크리고 있지 말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홍보를 많이 해야 하겠습니다.

 

Q4 성복임의장님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여성 시의장의 장점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가 꼭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청렴하고 깨끗하다“ 라는 인식들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섬세하게 시정을 살피는 역할을 할 수 있죠, 민원이 들어오면 현장을 구석구석 찾아가서 보고 있어요. 잠시도 나태하지 않으려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어요. 의회에 있는 4년의 시간은 군포시민 여러분께서 주신 시간이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해야죠.

 

Q5 의장님은 이웃집 언니, 어머니 같은 친근함이 있는데 그런 내면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살쪄서요(웃음)... 눈이 아래로 쳐져서 그런가요. 주변에서 인상이 푸근한 반면에 회의 석상에서 비수를 꽂는 말을 잘 한다는 말도 들어요. 친근한 이미지는 많이 웃는 얼굴이라서 그런 거 같아요.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감사하며 웃는 얼굴로 지내려고 노력합니다.

 

Q6 군포시에 한 시민으로서 군포는 어떤 도시라고 생각하시는지, 비전은 무엇일까요?

군포는 수리산이나 반월호수, 초막골 등 좋은 환경을 가진 시민이 살기 좋은 힐링 도시라고 생각해요. 1기 신도시인 군포는 이제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버려졌던 공간을 재창출하고 오래되어 낙후된 시설을 리모델링해서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이에 군포시 향후 100년 계획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들의 그림이 그려지고 있는데요, 청년빌리지 I-CAN 플랫폼, 군포1동 복합문화복지행정타운, 금정역 복합환승센터 사업으로 청년층 인구를 유입시켜서 활기차고 청년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7 뉴우먼클럽 창단 5주년을 맞이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4년 전에 우아한 여성상을 받았는데, 제가 우아하지 않은데 상을 주셔서 민망했지만 너무 감사드려요. 뉴우먼클럽에서 여권 신장을 위해서 많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앞으로도 함께 잘사는 군포,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 서로가 존중하고 능력을 인정받는 남녀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뉴우먼클럽이 노력해 주셨으면 합니다.

 

Q8 마지막으로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 하는 군포시민 여러분께 하고 싶으신 말씀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열심히 방역도 하고 생활수칙을 지키고 있는데도 80번째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집단사례자가 많이 나오다 보니까 80명 까지 나왔는데요. 더운 날씨에 보건소 직원 등 의료진 여러분들이 수고를 많이 하시고 특히 시민 여러분이 제일 힘드실 텐데요. 경기 침체로 골목상권이 무너지고 어려움이 많은 데 여러 대책을 마련해야겠죠. 문화 예술인들도 많이 힘드실 거고 시민들은 우울증에 빠져 계신데요,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해서 극복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복임

출생 : 1969년 7월 8일, 충청남도 당진
소속 : 군포시의회(의장)
학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 학사
수상 : 2017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
         2017 군포시자립생활센터 감사패
         2017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친환경 최우수의원
         2017 군포시민신문 우수의정상
         2017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감사패
         2016 에너지시민연대 감사패
         201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기초의원분야 최우수의원
경력 : 2018. 07~ 제8대 군포시의회 의원
         2017 군포시의회 에너지연구모임 대표의원
         2014. 07 ~ 2018. 06 제7대 군포시의회 의원
         2011 ~ 2014 군포환경자치시민회 대표
         2008 ~ 2012 군포예산지킴이시민연대 사무국장
 
 

댓글[8]

열기 닫기

이미지명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