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Home > Humanities > Celebrity

Celebrity

게시글 검색
프로골퍼 백현범 5問 5答
뉴우먼클럽 조회수:95 182.214.100.94
2021-03-23 22:22:45
프로골퍼 백현범 5問 5答
프로골퍼 백현범, 나의 골프매니저는 나의 아버지 백강기!

Q1. 골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골프입문은 사실 저의 의사와 관계없이 아버지의 독단적인 판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99년 안양에서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었는데 아버지의 호기심(?) 어린 뜻에 따라 충청도보육원 골프단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부터 골프가 재미있고 내가 하고 싶어서 선택한 운동은 아니었지만, 골프는 나의 유년시절을 운명적으로 흐르게 했습니다.

Q2. 골프라는 운동이 체계적이고 철저한 시스템 속에서 성장하는 스포츠 인데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 네, 맞습니다. 골프라는 운동은 모든 운동 중에서도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고도의 과학적 트레이닝이 요구되는 운동이죠. 특히 프로골퍼가 되기까지는 그야말로 타 운동에 비해 더 많은 경제적 뒷받침이 있어야 하는 스포츠입니다. 불가사의한 것은 저를 스파르타식으로 훈련 시킨 골프감독이자 저의 아버지는 골프에 '골'자도 모르는 문외한이셨으며, 그 때 경제적으로 파산한 상태이셨다는 거죠. 훗날에 알았지만 그 때 부모님은 이혼하신 상태이셨고. 다만 아버지는 어머니가 외국으로 공부하러 유학 갔다고 선의의 거짓말로 저의 정신적 방황을 최대한 늦추시려고 했던 현명한 방법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Q3. 아버지는 어떤 분이셨고 어떤 가르침을 주셨나요?
많은 분이 아시다시피 저의 아버지는 록그룹 부활을 탄생시킨 매니저시고 제겐 작은 고모인 가수 민해경 님의 친오빠이십니다. 아버지는 가정을 끝까지 지키지 못해 늘 자식에게 미안해하시며 이런 말씀을 자주 하셨습니다.
첫째, 희망의 불씨마저 꺼트리지 말아라. 개인적으로 이 말에 골프를 지금까지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둘째, 도전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두렵다고 도전의 기회마저 포기하지 말아라.
셋째, 어려운 운동을 극복하고 프로골퍼가 됐으니 어려운 주니어골프선수들을 도와라.
저의 아버지는 저에게 있어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 주신 “인생의 스승”이십니다.

Q4. 아버지의 말씀에 따라 실행하고 있는 일이 있으신가요?
: 네, 아버지의 뜻에 따라 제가 주니어시절 골프의 꿈을 한 단계 키워주었던 골프대회가 있습니다. 2004년 안양중 3학년 시절 골프저널배 주니어대회에서 남중부 우승을 차지하면서 골프에 자신감이 생기면서 더 큰 무대로 가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골프저널배주니어대회 골프 주니어선수들에게 소정의 장학금(남녀 고등부 50만원씩 100만원)을 수여하게 되었습니다.
또 이 땅의 자라나는 미래의 골프황제들을 위해 골프레슨도 재능 기부 하고 있습니다.

Q5. 골프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 주니어골퍼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말은 “꿈은 가능한 크게 꾸자” 라고 전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KPGA정회원이 현실적으로 큰 꿈이었습니다. 하지만 정회원이 되고 코리안1부 투어까지 올라오니 더 이상 무엇을 해야 하는지 길을 잃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누구나 꿈은 크게 가져야 한다는 것이 나의 지론입니다. 물론 꿈을 크게 꿀수록 시련도 클 것입니다. 하지만 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이 작은 목표를 하나씩 달성할 수 있는 연습벌레가 되길 바랍니다. 연습은 결코 배신이 없으니까요. 여러분, 되도록 꿈은 크게 꾸세요!
(더뉴스코리아, 나는 매니저다 참조)

※ 백현범 약력
# 현, KPGA1108
# 충청도보육원 골프팀
# 제주도보육원 골프팀
# 경기도보육원 골프팀
# 제주삼양초교 졸업
# 안양중학교 졸업
# 양명고등학교 졸업
# 세한대학교 졸업
- 2009 KPGA Q스쿨 1차 합격
- 2011 Q스쿨 2차, 3차 합격
- 2012 코리언1부 투어시드권 획득
- 2015 지도자 백현범골프아카데미
- 2019 골프저널 장학금 전달
- 2020 골프저널장학금 전달/골프레슨투어 우승
- 2021 해운대퍼스트골프라운지 헤드프로
- 골프저널 잡지 연재
- 핑 골프용품 스폰 계약
- 와이드앵글 전속프로

댓글[2]

열기 닫기

이미지명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