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Entertainment

Home > Entertainment > Etc

Etc

게시글 검색
사람향기 나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신희철
뉴우먼클럽 조회수:2232 211.58.25.203
2018-08-29 02:17:36

사람향기 나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누군가와 인터뷰를 하다보면 편안함과 좋은 기운을 받게 되는 사람이 있다. 그가 바로 사람향기가 나는 배우 신희철이다. 2018년 여름의 끝자락. 하늘에서 비가 땅으로 내리꽂히는 도시의 감성 속에 노란우산을 손에 들고 슬며시 반갑게 인사를 하는 배우 신희철씨. 화면 속 그의 자연스러운 연기는 첫 인상에서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묻어나왔다. 조명이 그윽한 한 커피숍에서 배우 신희철씨와 진솔한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Q1 연기가 자연스럽고 훌륭한데요,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천주교 신자인데 어린 시절 성당에서 찬양극과 학교에서 연극부 활동으로 인하여 마음속 깊은 곳에 무엇인가 배우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후 연기학원에서 훌륭한 스승님을 만나 연기를 배우며, 미치도록 연기연습을 했죠, 오죽하면 제가 연습실에 한번 들어가면 나오지 않아서 친구들이 제가 연습실을 사용하는 날엔 말도 못할 정도였대요. 그 만큼 피나는 노력 끝에 서울예대에 합격해서 본격적으로 연기공부를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2 서울예대 연기과는 연극영화과 입시생들에게는 로망인데요. 학교생활은 어땠나요?

: 그렇죠, 저도 처음에 1학년 1학기까지 적응하는 시기가 있었어요. 동기들과 장기자랑 같은 끼와 재능을 보여줘야 하는 자리에선 나보다 끼와 재능을 가진 동기, 선배님들이 많아서 사실 자신감이 위축되었지만, 제가 서울예대 들어온 확실한 이유가 연기력이라고 믿고 다시 마음을 굳게 잡고 노력해 다음부턴 그런 자리가 생기면 제일 먼저 손을 들었어요.

개인적인 견해지만 어느 학교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어떤 학교에 들어가서 어떻게 생활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절실하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제 모교인 서울예대 연기과가 꿈의 학교라고 하지만 학교에 입학해서도 여느 대학 연기과나 마찬가지일 거예요. 진정성과 끈기를 가지고 배우의 마인드로 생활을 해야 합니다. 이 끈기와 성실함을 가지고 자신의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Q3 자신이 생각하는 배우의 가치관은 무엇인가요?

: 저는 사람향기가 나는 배우이고 싶어요. 항상 시나리오를 볼 때 제 역할에 충실히 하는 것도 가장 중요하지만 인간미가 물씬 풍기는 배우의 내면을 더 보여드리고 싶어요. 현재 성당에서 중고등부 교사를 맡고 있어서 주일이면 서울에서 아침 일찍 출발에 수원에 있는 성당으로 향하는데요, 미사도 드리고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가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인격적으로 대화를 나누면 제 삶속에 배우에 대한 가치관이 깊고 명확해져요. 한편으로 제가 오드리 햅번처럼 영향력 있는 배우로 한 발 더 다가선다면, 그 분처럼 소외계층과 더불어 청소년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어요. 무작정 배우가 되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사람향기가 나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Q4 촬영에 임하는 각오와 영화 촬영장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 저는 항상 오디션을 가면 제 역할에 충실하고 캐릭터 분석을 위해 분석표를 드리고 있어요. 그것을 좋게 봐주시는 경우도 있고, 부담스러운 경우도 계시지만, 저는 캐릭터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계속 저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분석을 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신념과 끈기, 긍정적인 생각으로 촬영에 임할 생각이고요. 어떤 역할이 들어와도 자신 있게 즐기면서 해 나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촬영장은 어떤 곳이든 설레고 좋은데요. 우연히 함께 촬영을 한 배우나 오디션을 함께 본 배우 분들을 오랜만에 만나면 늘 좋고 행복해요. 촬영장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보다는 안타까운 것은 주연, 조연 배우들은 감독과 대화하는 시간들이 있는데 단역배우들은 감독님과 대화할 시간조차 없고 자리도 없어요. 그러나 가끔 이런 생각을 진지하게 해보는데요, 책(시나리오)을 직접 만드신 작가님이든 감독님은 그 한 사람 한 사람 캐릭터를 생각하고 역할을 만드셨을 텐데, 작은 역할이라도 감독님께 이야기를 듣고 싶을 때가 있어요. 아니 들어보고 싶어요. 이것이 개선 즉 바람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Q5 마지막으로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해주세요.

: 정말 진심으로 저를 아껴주시고 믿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사람향기가 나는 배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사랑합니다.


모처럼 인간미가 느껴지는 인터뷰였다. 작은 배역도 감사하고, 늘 행복하다는 배우 신희철. 그 이름 석자를 기억하는 이가 더 많아지길 바라며, 그의 끈기와 열정은 그 누구보다도 최고였으며,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 진정성 있는 배우로 계속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ACTOR 신희철

- 1988. 09. 30
- 175cm/60kg
- 서울예술대학 연기과 졸업
- 중국어 가능, 축구, 야구
- 악기 연주 가능(기타, 피아노, 드럼)

 

# 상업영화

<너의 결혼식> 하숙생 – 이석근 감독

<남한산성> 조선 정예군 – 황동혁 감독

<군함도> 경비대 – 류승완 감독

<우리연애의 이력> 공익 – 조성은 감독

 

# 단편영화

<버닝 브라더스> 주연 태수 –(17 미장센단편영화제)

<Rundown> 주연 이동진 -(16 부천국제영화제)

<그날밤> 조연 민규 -(14 부산국제영화제 선재상 수상)

<류한빌라402호> 조연 희철(KWEB FEST 우수상 수상)

그 외 다수…

 

# 방송

<TVN 나의 아저씨> 직원 역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 경상도 교도관 역

<KBS 고백부부> 대학생 PD 역

<MBC 돈꽃> 우체국 택배기사 역

<OCN 구해줘> 대학생 최수혁 역

<jtbc 힘센여자 도봉순> 알바생 역

<KBS 마음의 소리> 단역 커플 남

<KBS 삼국대전-임진왜란> 일본 장군 아역

<SNL KOREA 1> 크루 총 4회 출연

 

# 수상경력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예선 우수연기상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본선 우수연기상

동랑예술제 으뜸연기상

 

 

 

댓글[10]

열기 닫기

이미지명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