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Entertainment

Home > Entertainment > Etc

Etc

게시글 검색
연극[최종면접] 배우 김선 10문10답
뉴우먼클럽 조회수:201 49.166.110.63
2019-07-22 04:59:59

 

연극 [최종면접] 배우 김선 10문10답

 

Q1.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호주에서 살다가 한국에 오게 되었는데 우연히 아역배우를 하게 될 기회가 생겨서 한국말도 배울 겸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중학교 때까지 하다가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생활이 힘들었어요. 그래서 연기는 “성인이 되어서 해야 겠다”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고3이 되어서 연극영화과에 진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연기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사실 연기에 대한 제대로 된 고민은 그 때부터 하게 되었죠. 방송만 접하다가 연극이라는 장르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Q2.운동이나 자기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운동을 좋아하고 저는 소극적인 제 성격을 극복하고자 군대도 해병대를 지원해서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수영도 좋아하고 무예로써 검도를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Q3.[최종면접]은 어느 분이 작품선택을 하셨나요?

제가 선택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연출 겸 배우를 하려고 했는데 H-Star festival특성상 연출자와 배우가 겹치면 안 되기 때문에 제 친구를 섭외해서 연출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스페인문학이 사회풍자를 하는 작품이 많아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4.연극 [최종면접]을 공연하시면서 보람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이 작품을 처음 접하게 되었던 것이 3~4년 전이었는데요, 그때 당시 너무 충격을 받았는데요, 이번에 H-Star festival에 수원대 공식 참가작으로 다급하게 준비하게 되었고 학교에서 지원이 않 되는 상황에서 저희 학생들끼리 사비를 털어서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공연을 보시고 너무 잘 봤다고 해주셔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Q5.원작과 이번 공연하신 연극대본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제가 처음 최종면접을 보고 충격을 받았던 게 연극적인 괴리감이 없다는 거였고 마치 영화같이 캐릭터도 너무 강한 점이었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시대상황과 현대사회의 유머, 블랙코미디니까 웃지만 막상 그 코드가 다가왔을 때 막연히 웃을 수만은 없는 현실을 최대한 대본에 국한 되지 않고 상황적인 충동만으로 극이 진행되게끔 준비했습니다.

 

Q6.좋아하거나 존경하는 배우가 있으시다면요?

개인적으로 연극배우 중에선 에쿠우스에 출연하셨던 지현준 배우님을 좋아합니다. 처음에 잘 몰랐을 때 신인 10대 배우인가 착각했었는데 알고 보니 나이가 꽤 있으시더라구요. 에쿠우스를 보고나서 후광이랄까요, 묵직한 느낌이 들어서 존경하구요. 영화배우로는 최민식 배우님을 존경하는데요, 연기스타일도 그렇고 닮고 싶은 선배님입니다.

 

Q7.배우를 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많을 텐데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준비는 되었다라고 생각하는데 나설 무대가 많지 없다는 것입니다. 그 문제 때문에 류준열 선배님과 연락이 되서 대화를 했었는데, 학교에 매어있지 말고 벗어나서 다양하게 경험을 쌓으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Q8.연극과 영화나 드라마 중 어떤 쪽의 연기를 하고 싶은가요?

이번 [최종면접]작품에서 주변 분들에게 극찬을 많이 받았는데요, 연극도 매력이 있지만 저는 매체연기 쪽에 더 관심이 있고 잘 맞는 것 같습니다.

 

Q9.본인의 배우로서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그 대답에 앞서서 저는 듣기 싫은 말이 멍청한 배우라는 말인데요, 저는 제 장점은 남들보다 머리를 많이 쓰고 노력하는 배우라는 것입니다. 영어가 가능해서, 오디션 볼 때 영어연기도 항상 준비하고 있습니다.

 

Q10.앞으로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 가요?

학교를 휴학하고 방송 쪽이나 매체연기에 집중하려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연기를 처음 접했을 때에는 순수하게 완벽한 예술인으로 꿈을 가졌었는데요, 지금은 연기자로서 크게 되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고 좀 더 넓은 무대에서 오래토록 길게 연기하고 싶습니다.

 

진지함과 겸손함에 지적인 매력을 지닌 배우 김선. 그의 진정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로서의 미래를 기대해 본다. 

댓글[1]

열기 닫기

이미지명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