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Home > Humanities > Celebrity

Celebrity

게시글 검색
“솔라뷰” 이영순 대표 10問 10答
뉴우먼클럽 조회수:494 182.214.100.94
2021-04-16 21:23:15

“솔라뷰” 이영순 대표 10問 10答

Q1. 학창시절에 모 신문사 주최 사생대회에서 상까지 받으셨다는데 그림은 언제부터 그리기 시작하셨나요?
: 그림은 어려서부터 혼자서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 사립학교였는데 순수 음악 쪽에 특성화되어서 미술은 활성화되지 못했고요, 아버지께서 반대를 심하게 하셔서 미대 진학은 못 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들 크고 나서 3~4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Q2. 정동진에 “솔라뷰”사업을 진행하고 계시는데 대표이사로 진행하고 계신 데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 코로나19 때문에 인구 이동이나 여행도 그렇고 분양하는데 차질이 있을까 봐 걱정되긴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서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자유롭게 여행하며 행복한 여가를 즐길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Q3. 정동진을 선택한 이유와 “솔라뷰”의 장점이나 특별한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회장님께서 원래 영화제작자이셨는데 16년 전에 영화 제작차 정동진에 왔다가 너무 경치에 매료되었고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서 “솔라뷰”호텔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동진에 대해서 다 아시겠지만, 먼저 일출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바다부채길도 최근에 오픈했고, 군사지역이라 민간인 출입이 금지되어 있던 청정지역이잖아요. 정동진을 좋아했었는데 바다부채길에 있는 바위들을 보고 너무 놀랐고 감탄해서 더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Q4. 이영순 대표이사님이 계획하시는 “솔라뷰”의 비전과 역할은 무엇일까요?
“솔라뷰”를 기반으로 해서 영화모임이나 음악, 그림, 조각 등 예술이 자연과 어우러져 힐링할 수 있는 명소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솔라뷰 실내서핑장, 중정공연장, 옥상 인피니트 풀 등을 계획하고 있구요, 저는 작품활동도 하고 갤러리카페를 운영하면서 문화와 예술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Q5. 학창시절엔 하이틴모델로 최근엔 시니어모델로 활동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추계초등학교에 다닐 때 우연히 방송국 카메라에 한 번 찍히기도 했었지만, 보수적인 집안이라 아버님의 반대로 아예 활동을 안 했어요. 최근에 TV조선에서 요청이 왔었지만 거절하고 모델로 무대 위에 서지 않았습니다. 무대 화장 등 너무 꾸미는 거에 부담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나이 들어가는 게 편안하단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지금은 “솔라뷰” 사업과 그림 그리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고 싶습니다.

Q6. 제40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개회선언을 하셨는데 너무 자연스럽고 멋지셨습니다. 영화나 예술계와 분위기가 잘 어울리시는 것 같은데요?
: 그렇게 봐주셨다니 감사드립니다. 파리에 가서 그림 그리면서 예술에 푹 빠져서 살고 싶은 게 저의 로망이기도 합니다. 제가 1남 1녀를 두었는데요, 자식들도 제가 바쁘게 사업하고 그림 그리는 것에 대해서 응원하고 환영하는 분위기에요.

Q7. 그림과 예술에 조예가 깊으신데요, 좋아하는 작가나 화풍은 무엇인가요?
: 저는 우리나라 대표 화가인 김환기, 최재덕, 이중섭 님 그림을 좋아합니다. 특히 월북하신 최재덕님 그림은 신선한 색채 구사와 서정적 표현 감각이 자신의 정서와 감정을 잘 표현한 것아 제가 제일 좋아하고 있습니다.

Q8. “인간 이영순”은 대중에게 어떤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으신가요?
: 저는 제 나름대로 유니크한 저만의 그림으로 행복을 위해서 자연스럽게 감정을 투영하는 사람으로 예술에 몰두하고 싶습니다.

Q9. 올해 소망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 "솔라뷰”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서 정동진의 명소로 영화와 예술의 메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작품 활동도 꾸준히 잘하고 싶습니다.

Q10.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요즘 청년들이 살아가기에 너무 힘들죠. 부동산문제로 집값도 올라서 힘이 빠진 상태죠. 그래도 자기 삶의 계획을 조금씩이라도 다지기 시작하고 독서와 예술을 통해서 승화시키고 잘 준비한다면 여러 분야가 합쳐지면서 성공할 수 있는, 아니 꼭 성공이 아니더라도 행복해질 기회가 꼭 오리라고 봅니다.






댓글[14]

열기 닫기

이미지명
이미지명